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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권]명상캠프 - 정적 명상과 역동적 명상과의 만남

32 2017.09.08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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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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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월 명상캠프 : 2017년 9월16일~17일(토~일요일/ 1박2일)
  명상 Leader & 요가 Instructor : 마하샨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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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월 16일(토요일) : 오후

▶ ~ 3시 : 입소 및 방 배정 / office
▶ 3시 ~ 4시 : 명상법 원론 강의(이론) / 사마디 홀
▶ 4시15분 ~ 5시15분 : Mantra 명상(소리명상) / 사다나 홀
▶ 5시30분 ~ 6시30분 : Kundalini(에너지 각성) 명상 / 사다나 홀
▶ 6시45분 ~ 8시30분 : 저녁 식사 및 휴식 & 산책 / 식당
▶ 8시30분 ~ 9시30분 : Śāmbhavī Mudrā 명상  & 촛불명상 / 사다나 홀
▶ 9시45분 ~ 10시45분 : 가슴 치유(Anāhata Cakra 각성) 명상 / 사다나 홀
▶ 10시45분 ~ : 취침 / 아슈람 펜션(정원 초과 인원은 아슈람 사마디 홀 취침)

* 9월 17일(일요일) : 오전

▶ 5시30분 : 기상
▶ 6시 ~ 7시 : 수피 댄스(Whirling, Sema, 회전 춤) 명상 / 사다나 홀
▶ 7시15분 ~ 8시30분 : 아침 식사 및 휴식 & 산책 / 식당
▶ 8시45분 ~ 9시45분 : 나다 브라흐마(Nāda Brahma) 명상 / 사다나 홀
▶ 10시 ~ 11시 : Vipassana 명상 / 사다나 홀
▶ 11시 ~12시 : Satsang! 진리와 도반과의 만남...!
                                      자기 자신 드러내기, Free Talk...! / 사다나 홀
▶ 12시 : Hugging! 서로 안고 가슴의 사랑 전하기...교감 / 사다나 홀
                            마무리 및 퇴소, See you aga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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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 -상기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회원님들의 요청과 사정에 따라 매월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가슴에 전율이 느껴지는 <파워 음향 시스템>으로 인해 심장병/고혈압 환자나 귀에
이상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분은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헐렁한 면 종류의 옷과 땀을 닦을 수 있는 손수건을 개인지참 합니다.
-새벽명상과 밤명상 시간은 기온이 떨어지는 관계로 쇼올이나 따뜻한 외투를 준비합니다.

◈ 참가비 및 장소

☞ 장소: 경남 하동군 청암면 고래실길 308번지 <Open Hand 숲속 명상원 & 마하샨띠 아슈람>
☞ 프로그램 참가비: 12만원
- 아슈람 펜션 숙박 및 식사(석식, 조식) 포함 / 정원 초과 인원은 아슈람 사마디 홀 취침
☞ 선 예약제이며 참가하시기 전 아래 계좌번호로 참가자 본인 이름으로
선입금하여 주시면 됩니다.
cf. 입금 계좌: 우체국 611582-02-027185  예금주 이형록
☞ 상담문의 및 참가신청
Tel. 010-2108-0258



◈ 명상캠프 프로그램 소개

◇ 명상법 원론 강의(이론)
명상이란 무엇인가? 그 의미와 방법, 정적 명상의 ‘바라 봄, 자각’과 역동적(다이나믹) 명상의 '몰입’의 사상적 근거를 이해함으로써 실제적인 프로그램 실행에 효과를 높인다.
◇ Mantra 명상(소리명상)
소리명상의 최고점인 mantra명상은 내면의 에너지의 흐름(각성, 상승, 분배)에 효과적이다. 만뜨라는 소리의 형태로 존재하는 절대자이다. 내면에 감춰져 있던 모든 감정적 억압과 부정적인 사념을 정화 시킨다.
◇ Kundalini(에너지 각성) 명상
잠자고 있는 꾼달리니 에너지를 진동과 자유스런 춤, 좌법 그리고 이완을 통해 각성 시키고, 쌓인 스트레스와 독소를 정화하고 신선한 에너지와 내면의 침묵으로 들어가는 명상
◇ Śāmbhavī Mudrā 명상 & 촛불명상
Śāmbhavī Mudrā 명상은 제3의 눈을 각성, 활성화시키고,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명상법이다. Trāṭaka는 ‘응시하는 것, 보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의 대상을 눈을 깜박이지 않고 바라보는 행법이다. 이것은 눈과 앞이마를 정화하여 눈의 피로와 질병(백내장)을 치유하고 시력을 강화하며(난시, 근시교정) 혜안을 얻는다. 신경계를 균형있게 하고 신경과민, 불안, 우울, 불면증에 효과가 있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강한 의지력과 집중력이 강화된다. 마음을 정화하고, 쁘라띠야하라(Pratyāhāra, 제감법)와 다라나(Dhāraṇā, 집중법), 디야나(Dhyāna, 명상법) 수행에도 병용될 수 있다. 불면증이나 정서 긴장이 있는 이들은 밤에 잠자기 전에 10~15분 정도 행한다. 「게란다 상히따」에는 이것을 수행하면 샴바위 무드라(Śāmbhavī Mudrā)에 반드시 성공한다고 적고 있다. 뜨라따까는 아사나와 쁘라나야마 후에, 자빠(Japa)와 명상 전에 행하는 것이 좋다.
◇ 가슴 치유(Anāhata Cakra 각성) 명상
아나하따 짜끄라를 각성시키기 위해 잠재되고 억압된 고통과 상처, 슬픔, 눈물, 불안, 공포, 불행 등을 밖으로 드러내게 만들어 에너지의 원활한 흐름과 가슴에 사랑과 평화를 가득 채운다.
◇ Śāmbhavī Mudrā 명상 & 촛불명상 Śāmbhavī Mudrā 명상은 제3의 눈을 각성, 활성화시키고, 에너지를 활성화시키는 명상법이다. Trāṭaka는 ‘응시하는 것, 보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의 대상을 눈을 깜박이지 않고 바라보는 행법이다. 이것은 눈과 앞이마를 정화하여 눈의 피로와 질병(백내장)을 치유하고 시력을 강화하며(난시, 근시교정) 혜안을 얻는다. 신경계를 균형있게 하고 신경과민, 불안, 우울, 불면증에 효과가 있고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강한 의지력과 집중력이 강화된다. 마음을 정화하고, 쁘라띠야하라(Pratyāhāra, 제감법)와 다라나(Dhāraṇā, 집중법), 디야나(Dhyāna, 명상법) 수행에도 병용될 수 있다. 불면증이나 정서 긴장이 있는 이들은 밤에 잠자기 전에 10~15분 정도 행한다. 「게란다 상히따」에는 이것을 수행하면 샴바위 무드라(Śāmbhavī Mudrā)에 반드시 성공한다고 적고 있다. 뜨라따까는 아사나와 쁘라나야마 후에, 자빠(Japa)와 명상 전에 행하는 것이 좋다. 
◇ 수피 댄스(Whirling, Sema, 회전 춤) 명상
외부 대상과 조화롭게 존재(being)하게 하고, 현상적인 자아를 사라지게 하는 춤이다.
수피댄스는 신과 교감을 하는 행위로 받아들여진다. 무아지경에 이르도록 회전하는 동작
을 반복하며 신과 결합 한다고 한다. 우주의 축이 되도록 중심을 잃지 않도록 만든다.
바로 내면의 중심에 도달할 수 있다.
◇ 나다 브라흐마(Nāda Brahma) 명상
‘나다’는 내면 소리의 진동, 의식의 흐름을 ‘브라흐마’는 우주, 절대를 의미한다. 손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해 우주의 에너지를 체험하고, 내면의 에너지 조절을 통해 감정과 몸의 정화를 이루어 치유적 효과가 있다. 특히 불면증, 우울증 환자에게 좋다.
◇ Vipassana 명상
Vipassana란 ‘나누어 알아차리다’라는 말로 ‘꿰뚫어 봄’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역에서는 관(觀)으로 번역하고, 영어권에서는 통찰(insight)로 번역된다.
마음챙김(mindfulness)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마음챙김 명상’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위빠싸나 명상은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로 보는 훈련이기도 하므로, 자기 자신
을 좀 더 잘 이해하게 되며, 그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습관적인 그릇된 사고
및 행동체계로 부터 벗어나게 되어, 심리적으로 성장되게 된다. 자기 자신과 세계를 ‘있는
그대로‘ 보는 훈련이다.
◇ Satsang!
진리와 도반과의 만남! 프로그램 참가자 서로의 질문 및 답변을 통해 확연한 진리의 빛을 만날 수 있는 자유로운 대화(free talk)의 장이다. 자기 자신 드러내기!

<Open Hand 숲속 명상원 & 마하샨띠 아슈람>
명상 Leader & 요가 Instructor
마하샨띠 이형록 프로필

 
 

◈학력
인도 바나라스 힌두 대학교(Banaras Hindu University) 인도 철학 및 종교학과에서 석사/철학박사(요가철학 전공) 학위를 받고, 춘해대학교 요가과 조교수로 5년간 학과장을 역임 했다. 교수직을 사임한 후 현재 <Open Hand 숲속 명상원 & 마하샨띠 아슈람> 원장으로 있다.
◈주요 논문
≪The Concept of Yoga in Patanjali's Philosophy / 박사논문≫
≪명상법으로서의 만뜨라(mantra)의 원리와 그 실천수행법≫
≪요가의 수행법이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요가심리학에 있어서의 마음에 관한 분석적 연구≫
외 딴뜨리즘, 꾼달리니에 관한 논문 다수가 있다.
◈저서
≪요가지도자와 수행자를 위한 Yoga Ⅰ. 치유요가
/정화행법(Ṣaṭ Karma), 호흡법(Prāṇāyāma), 도구를 이용한 요가≫
≪요가지도자와 수행자를 위한 Yoga Ⅱ. 아사나(Āsana, 坐法, 체위법)≫
≪그저...바라보기≫(치유명상 노트)
≪게으른 산책≫(자연치유 에세이)
≪인도 익숙한 처음처럼≫(인도여행 사색 노트)
≪고전 요가와 하타 요가≫(공저)
≪꽃중년 인도를 날다≫(공저)
≪한국의 얼 111展≫(공저)
≪사찰순례 만행≫(엮은이)
≪자은 스님 선시 108선≫(엮은이)
≪회전취향(廻轉趣向)≫(엮은이)이 있다.
◈경력
인도에서 8년간 유학, 귀국 후 정신세계원, 원광대학교 동양학 대학원 기공학과, 아세아 대학교 대체요법과, 덕성여대 평생 교육원, 동의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등에서 강의를 했으며, 춘해대학 요가과 조교수로 5년간 학과장을 역임 했다.
2001년 : 이형록 요가센터(일산) open
2004년 : 마하샨띠 요가 아슈람(울산 Office) open
2005년 : 마하샨띠 요가 아슈람(하남 센터) open
2006년 : 마하샨띠 요가 아슈람(부산센터) open
2007년 : Open Hand 숲속 명상원 & 마하샨띠 아슈람(지리산) open, 현재 아슈람 원장
◈기타
교수직을 사임한 이후로 3년여를 지리산 아슈람에서 개와 야옹이들과 함께 자연을 벗하며 지내다가,이제는 돌아와 국화 옆에서 거울 앞에 선 누님처럼 자신을 돌아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2009년 3월부터 Open Hand 숲속 명상원 & 마하샨띠 아슈람(지리산)에서 강연과 만남의 장(satsang)을 열고 있다.

I wish you all the best!
수행에 정진과 진전 있으시기를 빌며...

늘 如常하소서!
옴 따뜨 사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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